오래된 사과, 쭈글쭈글해진 사과 먹는 방법

대부분의 과일을 오래 보관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수분을 잃게 되면서 식감도 없어지고 쭈글쭈글 해지게 됩니다. 오래된 사과 냉장고에 알게 모르게 보관되어 있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사과는 오래 보관하면서 수분이 빠지게 되고 겉은 쭈글하고 속은 퍼석한 상태가 됩니다. 생과를 그대로 먹기에는 식감이 굉장히 나빠서 사실상 먹기도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비싼 사과를 버릴수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난감한 상황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글에서 오래된 사과, 쭈글쭈글해진 사과 먹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오래된 사과, 쭈글쭈글해진 사과 먹는 방법

오래된 사과, 쭈글쭈글해진 사과 먹는 방법

사과잼

오래되어서 사과가 푸석해지고 쭈글쭈글 해진 상황에서 사과의 껍질을 깍아주시고 잘게 썰어주신 후에 냄비에 넣어서 사과즙이 생길시기 쯤에 설탕과 레몬즙 응고 방지를 위해서 추가하시고 온도를 높여주시고 끓여주시면 달콤한 사과잼이 완성됩니다.

관련글 : 사과 껍질 펙틴 먹어야 하는 이유

갈비찜

사과의 경우에는 단맛이 강한 과일이며 특히 고기의 잡내는 잡으면서 육질을 연하게 만드는 능력이 탁월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육수를 내는 재료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사과를 통째로 넣거나 고기를 재울 때 갈아서 넣어주시면 풍미가 올라가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사과청

평소에 에이드 음료수를 좋아하시는 경우 잼보다 더 손이 적게 가는 사과청을 만드는 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먼저 사과와 레몬 갈변 방지를 위해서 일정한 크기로 얇게 썰은 후 설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열처리 방법으로 소독한 병에 담구어서 실온에 24시간 보관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과청을 만드실 때 설탕이 완전히 녹는데 걸리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1주일 전후로 시간이 소요 됩니다.

스무디

스무디로 만들어 드시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귀찮아서 다른것 모두 하기 싫은 분들의 경우라면 스무디로 만들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오래된 사과를 큼직하게 썰어서 우유와 함께 블렌더에 넣어주시고 고속으로 갈게 된다면 먹기 편한 사과 스무디 음료가 만들어 집니다. 스무디를 더 달게 드시고 싶은 분들의 경우에는 바나나를 추가하시고 꿀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말린 과일 만들기

사과와 같은 과일의 경우 오랜 동안 보관하시게 된다면 시간의 경과와 함께 수분이 빠지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수분이 많았던 신선한 상태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며 사과가 쭈글쭈글해지기 마련입니다. 이 때에는 아예 사과를 말려버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사과를 얇게 잘라 햇빛에 말리거나 약한 열의 오븐에서 건조시키는 방법 입니다. 이후에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하시고 간식처럼 꺼내서 드시면 됩니다.

관련글 : 갈변된 사과, 그리고 사과씨 먹어도 될까?

오래된 사과, 쭈글쭈글해진 사과 먹는 방법 마무리

오래된 사과를 드시게 된다면 쭈쯜쭈글 해지기도 하고 푸석하게 식감이 떨어지고 생과로 먹기가 힘들어 집니다. 따라서 사과잼, 사과청, 스무디 그리고 건조과일로 만들어서 드시거나 갈비찜의 양념 재료로 넣어주시면 상당히 맛좋은 사과로 변신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과와 같은 과일은 주로 먹을 만큼만 구매해서 드시고 오래 보관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이미 오래보관한 사과는 감자와 함께 보관하시면 감자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