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독소제거 효능 밀싹 요리 먹는법 밀싹 키우기

밀싹의 몸속독소제거 효능 상당히 잘 알려져 있는데 해독주스 디톡스 주스로 유명합니다. 밀싹 요리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녹색 채소를 대체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밀싹 먹는법으로 김밥 속 재료로 활용해도 좋고 피자 토핑과 샌드위치 속에 넣어도 상당히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밀싹 키우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도 직접 재배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몸속독소제거 효능 밀싹 요리 먹는법 밀싹 키우기 알아보겠습니다.

몸속독소제거 효능 밀싹 요리 먹는법 밀싹 키우기

몸속독소제거 효능 밀싹 요리 먹는법 밀싹 키우기

몸속독소제거

당근과 함께 착즙

밀싹 효능으로 몸속독소제거 방법으로 밀싹만 단독으로 갈아드시기 힘든 경우라면 당근을 함께 착즙하여 드시면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히 드실 수 있습니다. 밀싹에는 천연녹혈이라 불리우는 엽록소 성분이 상당히 포함되어 있어서 해당 성분이 몸에 들어오게 되면 상처난 자리의 점액질을 분해해주고 노폐물 독소를 제거해줌으로써 상처 치유 쾌유 예방에 상당히 좋은 효능을 보여주는 식재료 입니다.

다양한 영양의 섭취를 위한 음식의 섭취 아래 관련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레시틴 음식 효능 병아리콩 영양성분 부작용 삶기 칼로리[알아보기알아보기]

풍부한 영양소 포함

밀싹은 종합비타민제라 불리울만큼 영양소도 매우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영양소를 지니고 있어 하루에 한잔 정도만 즙을 만들어 마셔주면 건강에도 상당히 좋고 몸속독소제거 방법으로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밀싹 효능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함량

밀싹 효능으로 새싹작물중 하나인 밀싹은 밀 종자를 싹 틔워 일주일 정도 키운 것입니다. 쓴맛이 덜하고 새싹작물 중 단맛이 있어 생즙용으로 적합합니다. 일반성분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등 함량이 높은 식품소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싹에 함유된 수용성 기능성 물질은 플라보노이드에 당이 결합된 배당체류가 대부분입니다. 이소오리엔틴 등 10여 종의 물질이 있으며 또한, 유용성분 중 지용성 성분으로는 폴리코사놀 중 옥타코사놀이 주성분입니다.

다양한 영양의 섭취를 위한 식재료 아래 관련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단백질 많은 음식 효능, 래디쉬 요리 피클 잎 샐러드 래디쉬 키우기[알아보기]

운동력및 지구력 증진 효능

이소오리엔틴을 비롯한 플라본 배당체들은 체내 유해활성산소인 ROS 등을 제거하는 항산화 활성이 탁월합니다. 산화적 스트레스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 효과도 뛰어났으며 지용성 유용성분인 옥타코사놀은 천연 포화고급지방족 알코올의 일종이며 운동력 및 지구력 증진 효능이 있어 건강기능성 물질로 고시됐습니다.

밀싹 요리 먹는법

밀싹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녹색 채소를 대체하여 활용하는 다양한 요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밥 속 재료로 밀싹을 활용해도 좋고 피자 토핑과 샌드위치 속에 넣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밀싹을 베이컨이나 얇게 썬 소고기 안에 밀싹을 넣어서 돌돌 말아서 팬에 구워서 먹어도 좋은 맛이 있습니다.

밀싹 키우기

씨앗을 12시간 정도 물에 담가 불려주기

밀싹은 통밀에 비해서 단백질과 섬유소, 칼슘과 엽산이 최고 23배나 높으며 특히 엽록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밀싹은 키우기 간편하고 빨리 자라서 가정에서도 쉽게 키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초보자도 밀싹을 키우기 어렵지 않으며 먼저 밀싹을 키울 수 있는 판을 준비하시고 씨앗을 12시간 정도 물에 담가 불려 줍니다.

다양한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 고른 영양의 섭취 중요합니다. 아래 글에서 관련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 불포화지방산 음식 귀리의 효능 귀리 볶기 볶음밥 칼로리[알아보기]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키우기

판에 흙을 깔아주시고 물에 불린 밀싹 씨앗을 뿌려주는 방법이며 분무기로 물을 뿌려 흙을 촉촉하게 적셔서 마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발아가 되기 전에는 그늘진 곳에서 놓아두시면 됩니다. 2-3일 정도 지나면 씨앗이 발아되며 싹이 트게 됩니다. 밀싹은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우는 것이 중요하며 발아가 되면 햇볕이 잘 들고 공기가 잘 통하는 곳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보름후 밀싹 수확

이후에 밀싹이 보름 정도 지나게 된다면 10~15cm정도 자라서 밀싹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밀싹을 수확할 때는 뿌리를 제외한 줄기를 잘라주시면 됩니다. 잘라낸 밀싹은 즙을 내서 주스로 마실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오렌지나 배를 넣으면 쌉쌀한 맛을 줄이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몸속독소제거 효능 밀싹 요리 먹는법 밀싹 키우기 마무리

밀싹에는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특히 술독에 의한 열을 제거하고 황달을 개선하며 가슴의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밀싹은 집에서도 기르기 쉽고 녹색 채소를 대체하여 활용이 가능한 새싹 요리 입니다.

집에서 키우는 밀싹은 일주일 정도 지나면 알맞게 자라기 때문에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속해서 드시기를 원하시면 직접 집에서 기르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키우는 환경에 따라서 다르지만 2~3번 정도 잘라 먹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15센티 정도 길이가 되면 2~3센티 정도 남기고 잘라주시고 먹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