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음식 파프리카 칼로리 손질 보관법 볶음 집에서 파프리카 키우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파프리카의 비타민 c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으며 파프리카 칼로리는 100g당 30kcal 정도 입니다. 파프리카 손질 방법으로 깨끗이 씻고 양끝을 잘라주시고 씨를 제거 하시면 됩니다. 파프리카 보관법으로 물기제거 신문지 그리고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 하시면 됩니다. 파프리카 볶음 방법으로 작게 잘라주시고 파기름으로 센불에 짧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집에서 파프리카 키우기 어렵지 않고 화분에 키우시면 됩니다. 아래 글에서 면역력 높이는 음식 파프리카 칼로리 손질 보관법 볶음 집에서 파프리카 키우기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파프리카 칼로리 손질 보관법 볶음 집에서 파프리카 키우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 파프리카 칼로리 손질 보관법 볶음 집에서 파프리카 키우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

파프리카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부에도 좋은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는 면역력 부분 상당히 중요한 사항입니다.

다양한 영양의 섭취를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음식의 섭취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아래 관련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 몸속독소제거 효능 밀싹 요리 먹는법 밀싹 키우기[알아보기]

파프리카 칼로리

파크리카 칼로리는 100g당 30kcal 정로도 알려져 있어서 작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 입니다.

파프리카 손질 보관법 볶음

파프리카 손질 방법으로 먼저 물에 깨끗이 씻어주시고 키친타올로 남아 있는 물기를 제거하시고 칼로 파프리카의 양 끝을 썰어주시고 파크리카 속에 칼을 넣어주시고 옆으로 돌려서 씨를 제거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용도별로 파프리카 손질을 해주시면 되고 썰어주시면 됩니다.

고른 영양의 섭취 방법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뼈 건강 관리법, 세발나물 요리 제철 무침 세발나물 샐러드 만드는 법[알아보기]

보관법

파프리카 보관법이 중요한데 먼저 구매한 파프리카를 씻지 않은 채로 신문지로 감싸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파프리카는 오래 보관하기 어려운 채소 이므로 조금씩 소량만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볶음

파프리카를 반으로 잘라서 꼭지와 씨를 한꺼번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특히 씨를 빼낸 피망의 경우에는 새끼손가락 만한 크기로 잘라주시고 길쭉한 모양으로 반으로 자른 다음 또 잘라주시면 됩니다. 빨강이 피망과 비슷한 길이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파기름을 이용해서 피망을 볶아 주시고 잘게 다는 대파를 기름에 살살 볶다가 파프리카를 센불에서 빨리 볶아 주시면 됩니다. 특히 파프리카 간을 맞추기 위해서 집간장을 넣어주시면 파프리카 볶음을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집에서 파프리카 키우기

파프리카 키우는 방법으로 모종의 상태로 뿌리가 흙까지 잘 내렸을 때 흙채로 화분에 심어주시면 되는데 특히 온도에 민감하고 따듯한 환경에서 자라는 파프리카 이기 때문에 온도를 잘 맞춰주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영상 18도 아래에서는 성장이 멈추게 되며 특히 영상 30도 이상에서는 열매가 잘 자라지 않고 기형이 생기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25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파프리카는 병충해에 약하므로 병충해를 예방하는 약을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통한 영양의 섭취 중요한 사항입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불포화지방산 음식 귀리의 효능 귀리 볶기 볶음밥 칼로리[알아보기]

집에서 키우는 식물들은 통풍이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꽃이 피면 수정을 직접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튼실한 열매를 맺기 위한 방법으로 꽃의 개수를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한해살이 식물로 수확을 하고 난 후에는 파프리카 뿌리를 뽑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파프리카 칼로리 손질 보관법 볶음 집에서 파프리카 키우기 마무리

파프리카 빨강과 노랑 카로티노이드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단맛이 강해서 생으로 먹어도 적합합니다. 쓴맛이 거의 없으며 과일과 같은 단맛이 있기 때문에 샐러드 등 생으로 먹는데 좋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고 면역력을 올려주며 피부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캅산틴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아스타크산틴이 함유되어 있으며 두가지 모두 카로티노이드의 일정이며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