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자연스럽게 마늘을 많이 드시게 되며 마늘을 좋아하게 됩니다. 마늘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마늘의 매운맛은 자연스럽게 김치를 먹으면서 혹은 다른 음식들을 먹으면서 포함되어 있는 마늘을 드시면서 마늘을 좋아하게 됩니다. 마늘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은 발암률을 상당히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마늘과 함께 드시면 좋은 음식들 알아보겠습니다.

마늘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마늘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돼지고기

돼지고기와 함께 마늘을 드시는 경우는 거의 기본 메뉴라고 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특히 마늘을 구워서 드시게 되는 경우 너무 타지 않게만 구우시면 되는데 생마늘을 싫어하신다면 살짝 구워서 고기와 함께 드시면 건강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은 생으로 먹거나 양념으로 사용되며 구워 먹기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늘은 돼지고기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마늘과 돼지고기는 맛의 궁합도 좋지만 영양면에서도 좋은 궁합을 보여 주기도 합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돼지고기에 들어있는 비타민 B1의 흡수에 도움을 주는 역할이 있으며 지질과 결합하여 과산화 방지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브로콜리

항암 효능으로 잘 알려진 브로콜리의 경우에는 항암의 작용뿐만 아니라 면역력의 증진과 뼈 건강 등에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경우에는 다양한 재료와 간단히 볶아 먹기도 하며 마늘과 궁합이 잘 맞아 함께 볶아 먹으면 항암 메뉴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맛과 영양을 모두 섭취하는 식단을 준비하신다면 브로콜리와 마늘을 함께 사용해 보는 것도 상당히 좋은 식단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꼬막

아미노산이나 비타민등 영양 성분이 많이 함유된 꼬막의 경우에는 특히 철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빈혈의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꼬막찜, 꼬막무침, 꼬막비빔밥, 양념 꼬막 등 다양한 방법으로 꼬막의 요리 가능합니다. 꼬막은 마늘과 함께 드시면 좋은데 마늘이 꼬막의 향을 약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꼬막의 비린내가 별로 좋지 않은 경우라면 꼬막 요리에 마늘을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사리

고사리와 마늘의 경우 궁합이 맞고 함께 먹으시면 영양면에서도 상당히 좋습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영양의 부족 부분을 보충해 주게 됩니다. 고사리는 비타민 B1가 상당히 풍부하여 영양의 밸런스가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늘이 고사리의 비린내를 제거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사리를 볶을 때 마늘을 양념 재료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계란

계란과 마늘은 언뜻 보면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 보이지만 계란의 경우에도 마늘과 함께 드시면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늘이 계란의 포화지방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계란과 마늘의 경우 볶음과 같이 사용하면 어울리는 음식 궁합 입니다. 이외에도 계란말이나 계란말이와 함께 드실 수 있는 재료로 마늘을 갈아서 함께 계란 요리 재료에 넣어도 좋습니다.

마늘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마무리

마늘은 주로 요리재료로 사용되며 살균작용이 뛰어나고 특유의 향으로 잡냄새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며  속을 따뜻하게 해서 위장에서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은 또 허약해진 양기를 북돋아주는 작용을 하며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은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좋지 않으며 생마늘을 많이 드시면 화를 내는 마음이 많아진다고 하며 수양하는 사람들이 매운 양념을 멀리하는 데는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생선회를 드실 때는 마늘을 같이 먹는 경우가 많은데 마늘이 나쁜 균을 죽이는 살균작용을 하며 비린 냄새를 없애고 생선회의 찬 성질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찬성질로 구이나 보쌈, 수육 등을 드실 때는 마늘과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