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날로올 긴장 푸는법 바질 효능 맛 키우기 부작용 바질 먹는법

바질 효능으로 리날로올 성분이 긴장 푸는법으로 상당히 효능이 잇습니다. 바질 맛은 박하향이 있으며 바질 키우기 방법으로 다양한 바질 가운데 관상용 이면서 잎을 따서 먹을 수도 있게 키울 수도 있으며 목적에 따라서 키우기 도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바질 부작용으로 너무 많이 섭취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질 먹는법으로 주로 소스나 드레싱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아래 글에서 리날로올 긴장 푸는법 바질 효능 맛 키우기 부작용 바질 먹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리날로올 긴장 푸는법 바질 효능 맛 키우기 부작용 바질 먹는법

리날로올 긴장 푸는법 바질 효능 맛 키우기 부작용 바질 먹는법

긴장 푸는법

바질에는 리날로올 성분이 있으며 이는 긴장 푸는법으로 좋은 음식 입니다. 리날로올 냄새는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신경계의 일부인 부교감 신경계의 활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몸과 마음의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바질 차는 심박수를 낮추고 근육 긴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분을 좋게해주는 역할도 함께 있습니다. 바질 페스토는 스트레스 및 불안 완화, 면역력 향상, 호흡기 질환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를 가진 허브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잎이나 소스를 구입하여 음식에 넣어 먹거나 차로 우려 먹는 것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고수 요리 보관법 효능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소화에 좋은 음식, 고수 요리 보관법 먹는 법 고수의 효능[알아보기]

바질 효능

바질 효능으로 스트레스 및 불안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면역력을 향상하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며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를 가진 허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바질 잎이나 소스를 구입하여 음식에 넣어 먹거나 차로 우려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바질 맛

바질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바질은 특유의 상큼한 향이 있는데 박하처럼 화한 느낌을 주는 정도가 있지만 너무 강한 자극이 아니기 때문에 정도가 약하기 때문에 고수, 박하처럼 호불호가 갈리는 향신료는 아닙니다. 바질은 생으로 샐러드에 넣어서 먹을 정도로 좋습니다.

꽃상추 효능 키우기 내용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비타민a 효능 꽃상추효능, 꽃상추 키우기[알아보기]

키우기

집안에 방향제 식물이 필요한 경우라면 천연 방향제 바질이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바질은 하루 6시간 이상은 강한 햇빛 볼 수 있게 해줘야 할 것 입니다. 햇빛이 부족한 경우라면 식물 성장 LED를 생각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위트 바질, 글로브 바질, 시나몬 바질, 그릭 바질, 대니 바질, 레몬 바질, 홀리 바질, 타이 바질, 종류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취향이 맞도록 골라서 키우면 됩니다. 주로 많이 접하는 바질 트리 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그릭 바질 입니다. 그릭 바질은 잎이 매우 작아서 식용보다는 관상용으로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많이 접하는 것은 스위트바질입니다. 식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작용

바질은 너무 많이 과다 섭취 하게 되는 경우 중추 신경을 과다하게 자극해서 어지러움이나 일시적인 신체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다복용 시에는 메스꺼움, 구토,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고추냉이 효능 재배 키우기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살균효과 고추냉이 효능 재배 키우기 고추냉이 와사비 차이[알아보기]

먹는법

향 성분인 리날로올에는 긴장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자나 파스타 등의 이탈리아 요리와 상당히 궁합이 맞습니다. 소스나 드레싱에도 좋습니다. 스위트 바질 종류가 특히 식용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으며 파스타나 샐러드에 얹어져 나오기도 하고 피자에 올려져 있기도 합니다. 고기에 뿌리는 허브솔트에도 바질 가루 형태로 들어있습니다. 바질페스토의 재료도 물론 바질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바질 효능, 맛 키우기 부작용 바질 먹는법 마무리

바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특히 바질만의 상큼한 향이 있으며 박하처럼 화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그렇게 강한 느낌이 아니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향신료 종류는 아닙니다. 생으로 샐러드에 넣어서 먹을 정도 특히 토마토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인살라타 카프레제 같은 샐러드나 스파게티 같은 파스타를 비롯한 각종 요리에 들어가는 토마토 소스에 주로 첨가하게 됩니다.

바질은 열을 가하면 향이 약해지기 때문에 일반적인 향신료들보다는 많이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요리에 사용하실 때는 적당히 유지하면서 뿌려주시고 또한 이탈리아 국기의 삼색을 본딴 요리라는 피자 마르게리타에도 토마토 소스, 모차렐라 치즈와 함께 토핑의 필수요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