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 독성및 보관방법

돼지감자 효능 상당히 유명하기도 하고 뚱단지라고도 불리는 돼지감자 부작용 거의 없이 건강에 상당히 좋은 뿌리 채소 입니다. 감자와 비슷하게 싹이 났을 경우 독성이 발생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천연인슐린 덩어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채소 입니다. 돼지감자 보관방법으로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시면 오래 싱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돼지감자 부작용 독성 보관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 독성및 보관방법

돼지감자 효능 부작용 독성 보관방법

다양한 영양과 식재료 이용

돼지감자의 경우 생김새는 못생겨도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음식이며 돼지감자의 경우 국화과 귀화실불로 생김새가 감자를 닮았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약재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 식재료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전부터 당뇨, 비만, 다이어트, 변비, 동맥경화증 예방에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속 중성지방을 분해해서 동맥경화증 예방에도 좋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성장기 아이들과 부모님 같이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돼지감자 효능과 먹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당뇨예방

이눌린 성분이 인슐린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으며 이눌린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천연 인슐린 이라고 할 정도로 큰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이눌린의 경우 당분이지만 포도당으로 분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혈당 상승을 억제하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돼지감자를 말리고 볶는 과정에서 이눌린 성분이 많아지게 됩니다.

다양한 건강 효능

돼지감자 효능 부분 잘알려져 있는 부분이 워낙 많기도 한데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독성이 없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을 주며 저열량으로 흡수율도 낮습니다. 또한 체지방을 분해해서 체중조절에 좋아서 비만, 다이어트, 변비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먹는 방법

돼지감자 차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다어어트에 좋은 효과가 알려져 있어서 차로 해서 많이 먹고 있습니다. 분말을 내어서 우유나 물에 타먹기도 하고 진액을 먹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드시기 좋은 방법으로 먹기 편하신 방법으로 드시면 됩니다.

부작용

소화가 잘되지 않고 위장이 차거나 설사가 심한 사람의 경우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와 같이 싹이 났을 경우 독성이 있기 때문에 그대로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고르는 방법

곰팡이가 피지 않고 촉촉하며 상처가 없이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싹이난 돼지 감자는 독성이 있으므로 고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 방법

감자와는 달리 굴곡이 상당히 심하기 때문에 찬물에 10분 정도 담근후에 흐르는 물을 이용해서 사이에 있는 틈새를 깨끗이 씻어주시는 것이 방법 입니다.

보관하는 방법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 신문지를 깔아주시고 상자나 바구니에 담아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감자 싹 독성과 오랜동안 싱싱하게 보관방법

돼지감자 효능 부작용 독성 보관방법 마무리

돼지감자는 모양이 감자와 닮았다고 해서 뚱단지로 불리기도 하며 천연 인슐린이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굉장히 좋은 채소 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상당히 좋은 채소이며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식량이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중국을 건너서 우리나라로 왔으며 유럽에서도 17세기 부터 식용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과거에는 돼지코처럼 못생긴 돼지 감자는 사람이 잘 먹지 않고 대지나 먹는 감자라고 해서 돼지감자라고 이름이붙여 졌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