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 키우기, 대파 뿌리 심는 파테크 방법

요즘 정말 모든 물가가 다 오르는 상황에서 대파 가격도 엄청나게 오르다가 요즘 그나마 좋아졌지만 뭐 여전히 모든 물가가 너무 비싼 상황입니다. 이렇듯 대파 가격이 엄청날 때 부터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대파를 직접 키워서 드시는 경우들이 많아졌습니다. 베란다에서 혹은 주방에서 대파 뿌리만 심어두고 물만 주면 자라는 대파 키우기도 좋고 보기도 좋아서 많이들 대파 키우기 도전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 글에서 대파 키우기, 대파 뿌리 심는 파테크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대파 키우기, 대파 뿌리 심는 파테크 방법

대파 키우기, 대파 뿌리 심는 파테크 방법

대파 파테크 이유

지금도 대파든 뭐든 다 비싼 상황이지만 정말 이지 얼마전까지 대파 가격이 엄청난 급등세를 보이면서 파를 직접 심어 키워 먹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대파는 키우기도 쉽고 금방 자라는 특성이 있어서 집에서 키우는데도 별 무리가 없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 파김치 효능과 담그기

대파 키우기

대파의 경우 키우는 방법으로 재테크의 합성어인 파테크 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유행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농촌진흥청에서도 파를 키우는 사람들 파테크를 해보려는 소비자를 위해 대파 제대로 키워 먹는 법을 소개하기도 할 정도로 파키우기는 상당히 유명합니다.

뿌리를 10cm 심는 방법

대파 키우는 방법의 핵심은 대파 뿌리를 10㎝가량 심는 방법 입이다. 이렇게 대파의 뿌리를 심는 방법을 사용하면 약 열흘 만에 대파를 수확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대파 키우는 방법으로 씨앗을 심었을 경우에 대파가 자라는 데 2~3개월이 걸리지만 뿌리를 심게 된다면 생육 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화분에 키우기

구체적으로는 길게 자란 대파의 뿌리를 약간 다듬어 주시고 깊이 20㎝ 이상의 화분에 심으면 됩니다. 물이 잘 빠지도록 화분에 자갈을 깔아주시고 원예용 상토로 살짝 덮어주는 방법입니다. 이후에 대파 뿌리를 놓고 쓰러지지 않도록 흙을 넣어 주시고 다독여 주는 방법 입니다. 물은 겉흙이 말랐을 때 충분히 줘야 하며 화분은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둬야 합니다.

뿌리를 남겨두고 수확

대파가 다시 자라나게 되면 흰 줄기 부분은 남겨주시고 초록색 잎 부분만 수확해서 먹는 방법입니다. 대파 뿌리를 심어서 수확하는 횟수는 2~3회 정도 반복해서 수확이 가능하기 때문에 키우는 재미도 있고 먹는 재미도 있는 파테크 방법 입니다.

대표 효능

대파의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성분을 낮추고 황화알릴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뇌졸증이나 심장병, 동맥경화 같은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파에는 많은 양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파 섭취 시 주의할 점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대파가 좋은 역할을 하며 건강에 상당히 유익하지만 위장 질병 또는 위궤양 환자들의 경우에는 대파를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파는 따뜻한 성질을 띠고 있기 때문에 체질적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은 여름철에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대파를 고르는 방법

대파를 고르는 방법으로 잎이 고르게 녹색을 띠며 색이 분명한 대파가 좋습니다. 줄기가 끝까지 곧게 뻗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흰 뿌리 쪽을 만져 보았을 때 너무 무르지 않고 탄력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실파 효능, 대파 많이 먹으면 좋은 점

대파 키우기, 대파 뿌리 심는 파테크 방법 마무리

대파를 오래 두고 드시기 위한 방법으로 깨끗이 씻은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용도에 맞게 절단해서 밀폐용기 넣어 냉동으로 보관하시면 됩니다. 바쁠 때는 밀폐용기 바닥에 키친타월을 깔고, 물로 씻어 절단한 파를 세워서 물기를 최소화해 보관하시면 됩니다.

대파 키우기, 파테크 방법이 특별히 어려운 것이 아니고 공간도 많이 차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물을 잘 주고 뿌리가 고정 잘되고 벌레 같은게 생기지 않도록 청결히 관리 하시다 보면 대파 수확에는 문제가 없을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