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때 목건조 상황을 겨울 무 드시게 된다면 목에 수분을 공급하면서 감기도 예방하고 목을 촉촉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겨울 무우 보관법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무 고르는 방법으로 무겁고 적당한 크기의 무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바람든 무는 푸석하고 식감도 좋지 않아서 일반적으로 먹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글에서 겨울 무우 보관법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잘때 목건조 하다면
목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는 무 상당히 좋은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가습기 사용 하시면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게 되면서 목 점막의 건조함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도 중요하며 몸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점막이 촉촉해지면서 불편함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겨울 무우 보관법
가정에서 보통 잎이 달린 무를 구입 했을 경우에는 잎은 구입한 날 모두 잘라서 삶아서 사용하시거나 냉동시켜서 필요하실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시고 남은 무우 경우는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겨울철 냉장고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에 신문지로 싸서 베란다에 두셔도 좋습니다. 무가 얼지 않도록 주의하셔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바람든 무 원인
내부가 비고 속이 푸석
무의 경우에는 겉모양에 이상이 없어도 속을 잘라보면 무의 내부가 비고 푸석해지는 바람들이 라는 현상이 종종 발견되곤 합니다. 품종개량 과정에서 바람들이를 제거하려는 노력이 육종가들에 의해 진행되었지만 정확히 무 바람들이의 유전적 원인에 대하여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양분을 흡수 못한 현상
무 바람들이가 발생하는 원인으로 무가 급격하게 비대하기 시작하는 시기에 토양의 양분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양분을 원할히 흡수하지 못하게 되면서 무 뿌리 내부가 비어지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바람든 무 원인을 바람들이 라고 합니다. 정상적인 무의 경우 육질이 아삭하고 맛이 좋은데 비해서 바람들이 무우의 경우에는 푸석푸석하고 맛도 좋지 않은 특징이 있습니다.
무 고르는 방법
무를 잘라서 확인하지 않고 잘 고르는 방법을 알아야 맛난 무를 고를 수 있습니다. 마트에 가시면 무를 잘라서 확인 하지 않는 이상 바람든 무를 알기 힘들기 때문에 먼저 가장 무거운 무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람든 무우는 속이 비어있기 때문에 가볍습니다. 따라서 무거운 무를 고르는 것이 정상 무를 고르는 요령 입니다. 또한 너무 큰 무우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큰 무우는 영양공급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무를 고를 때는 오히려 작은 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무의 매운 맛과 향을 내는 성분인 메틸메르캅탄과 겨자유가 항균, 가래, 거담 작용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감기를 예방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나 겨울철에 무가 가래를 삭이고 목이 건조하지 않게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