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고기 종류 입니다. 소고기는 비위를 돕기도 하며 구토나 설사를 멎게 한다고 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소고기 영양성분으로 필수 아미노산이 많은 데다 칼륨의 흡수를 돕는 인산의 함량이 풍부하기도 합니다. 아래 글에서 소고기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보관온도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소고기 효능
칼슘 흡수 인산 함량
소고기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는 고기 종류 인데 따뜻하고 기혈을 보강하는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고기는 비위를 돕기도 하며 구토나 설사를 멎게 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필수 아미노산이 많은 데다 칼륨의 흡수를 돕는 인산의 함량이 풍부하기도 합니다.
빈혈과 면역력 향상
소고기의 붉은살에는 철과 아연이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빈혈에도 좋은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 성분인 아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정력 강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고기는 사상 체질에서 태음인의 약한 폐를 보완해주는 음식이며 기름기가 적은 부위는 비위가 약하며 단백질이 부족해서 원기가 딸리는 소음인의 보양식으로 좋습니다.
소고기 영양성분
소고기 영양성분을 알아보시면 소고기 등심 100g의 영양 성분으로 칼로리는 약 214kcal, 단백질은 약 19.93g, 지방은 약 14.26g, 탄수화물은 0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고기 부작용
소고기 부작용을 알아보시면 기름의 대부분이 혈관 건강에 나쁜 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말 소고기가 돼지고기보다 몸에 나쁜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 실제로 포화 지방의 경우 콜레스테롤과 합성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몸에 나쁜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심혈관 질환이나 뇌졸중 발병 위험을 높이게 될 수 있습니다.
소고기 보관온도
소고기 보관온도를 알아보시면 냉장실 온도는 보통 0~5도 사이이며 3~4도가 낮은거 같으면서도 생각보다 높은 온도입니다. 따라서 소고기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좋은 김치 냉장고를 이용해서 0~1도 정도를 유지해준다고 하면 일주일 정도는 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하는 방법
소고기는 표면이 마르지 않도록 랩으로 싸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냉장으로 보관하시면 2~3일 안에 섭취하고 냉동 보관 시에는 1개월 이내에 섭취하시면 됩니다.
손질하는 방법
소고기 국물 요리를 하게 되는 경우 고기가 큰 덩어리라면 주먹만 한 크기로 잘라서 찬물에 담구어 핏물을 빼고 깨끗한 키친타월로 물기를 없앤 후 조리 하시면 됩니다. 불고기로 얇게 썰어 조리 할때는 핏물을 빼지 않습니다. 고기가 얇게 된다면 수용성 단백질과 무기질이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 입니다.
마무리
소고기의 붉은살에는 철과 아연이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빈혈에도 좋은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료로 키운 소의 경우 살색이 선명하며 지방이 흰색이나 크림색을 띠며 육질이 부드러운 부분이 있습니다.반면 방목한 소의 경우 살색은 검은 붉은빛이고 지방은 노란색을 띠며 육질이 약간 질긴 경향이 있습니다. 취향과 요리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