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좋은 음식으로 잘알려져 있는 털머위 효능으로 몸에 열을 내리고 해독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를 잘 순환시키는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털머위 꽃은 10∼11월에 노란색으로 피며 잎 위로 솟은 길다란 꽃대 끝에 지름 5cm 내외의 꽃들이 산방꽃 차례로 달리게 됩니다. 털머위 먹는방법으로 새로 올라온 연한 잎줄기를 식용하기도 합니다. 아래 글에서 목에 좋은 음식, 털머위 효능 꽃 털머위 먹는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목에 좋은 음식, 털머위 효능 꽃 털머위 먹는방법
목에 좋은 음식
목에 좋은 음식으로 털머위 효능이 알려져 있으며 특히 목건강 목소리 건강을 위해 가장 먼저 할 일은 항상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대추는 이뇨작용과 함께 기침을 멎게 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생강은 가래, 기침, 감기 예방과 완화에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도 목에 좋은 음식이며 이외에도 무도 좋은 음식이며 기름진 음식 그리고 목을 시원하게 하는 음식도 좋습니다.
제비꽃 효능 앉은뱅이꽃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털머위 효능
털머위 효능으로 몸에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를 잘 순환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독성이 있으므로 식용하거나 약으로 달여 먹는 데 신중해야 할 것 입니다. 털머위는 국화과의 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울릉도를 비롯한 남부와 제주의 바닷가 근처에 자라고 있습니다. 털머위 높이는 30~50cm 정도 입니다.
털머위 꽃
10월에서 11월에 노란색의 꽃
털머위 꽃은 10∼11월에 노란색으로 피게 되며 잎 위로 솟은 길다란 꽃대 끝에 지름 5cm 내외의 꽃들이 산방꽃차례로 달리게 됩니다. 꽃잎 모양의 혀꽃은 암꽃이며 가운데 머리모양으로 뭉친 관상화는 양성화입니다. 총포조각은 1줄이며 11~12월경에 맺는 열매는 수과로서 갈색의 갓털이 있습니다. 갯머위 또는 말곰취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솔나물 봉자채 효능 아래 관련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화과의 상록성 여러해살이 풀
털머위는 국화과의 상록성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우리나라, 일본 원산으로 울릉도 및 제주도 등 남해안 지역에 주로 분포하게 됩니다. 특히, 바닷가 숲 속, 습기가 충분한 반그늘 지역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갯머위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털머위 키는 30~50 센티미터쯤 되며 줄기 전체에 연한 갈색 솜털이 나게 됩니다.
털머위 먹는방법
여름부터 가을 사이에 털머위의 전초를 채취하여 햇볕에 말려줍니다. 뿌리를 포함한 전초를 생즙을 내거나 물에 달이거나 알코올에우려내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맛이 달고 담백하며 성질이 차갑습니다.
소태나무 효능과 먹는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에 좋은 음식, 털머위 효능 꽃 털머위 먹는방법 마무리
국화과 이며 늘푸른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바닷가에서 키 30~50cm 정도 자라며 잎은 콩팥 모양이며 두꺼우며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습니다. 꽃은 암수딴 그루이며 9~10월 노란색으로 피며 꽃 줄기 끝에 두상화서로 달립니다.
잎이 머위와 비슷하고 전체에 연한 갈색 솜털이 나기 때문에 털머위 라는 이름인 것 같습니다. 주로 달여서 먹기도 하고 연한 입을 나물로 먹기도 하는데 독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먹어야 합니다.